무플 무서워요
유익하셨나요? 아래의 RSS로 구독 하세요! 가젯으로 구독하시려면 클릭!
올블로그추천버튼 블로그코리아 구독버튼 블로그뉴스 구독버튼 믹시 구독버튼 한RSS 구독버튼 구글리더기 구독버튼 올포스트 구독버튼


안녕하세요? 구름팡팡입니다.
의도하지는 않았지만, 그동안 블로그에 신경을 쓰지 못하게 된 점 사과드립니다.

선거일이 머지 않았군요.
군대에 있을 때 빼고는 부재자 신고를 늘 놓쳐서 제대로 투표 한 번 못해봤는데, 이번엔 잊지 않고 부재자 신고를 해서 투표에 참여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참고로 부재자 투표일은 5월 27, 28일 양일간 지정된 투표소에서 시행되며, 혹시나 부재자 신고를 해놓고 투표를 하지 못한 경우에는
선거일인 6월 2일, 투표소에 가서 투표용지와 회송용 봉투를 반납하면 투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오랫동안 고향을 떠나 있는 부재자 투표 해당자들은 지역 후보들이 어떤 사람인지 당췌 알 수가 없습니다.

게다가 이번엔 1인 8표!
비례대표 2표를 제외하더라도 6명을 뽑아야 하는데요, 후보자가 너무도 많습니다.
누가 누구인지 정말 알 수 없더라구요.
그렇다고 무조건 정당만 보고 뽑을 수도 없는 노릇이구요.


그래서 경실련의 지방선거 후보 선택 도우미 사이트를 추천해 드립니다.
물론 여기서는 광역단체장 후보에 대한 정보 밖에 볼 수 없지만 다른 후보를 결정하는 데에도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ccej.or.kr/guide2010/

▲ 경실련 2010 지방선거 후보 선택 도우미 사이트의 접속시 모습입니다.
몇 가지 설문에 대한 대답을 하면 정책 성향이 비슷한 후보를 추천해 줍니다.

▲ 원하시는 지역을 선택하세요. 다른 지역을 해도 재미있더군요. 특히나 서울/경기 지역은 말이죠.

▲ 이런 식으로 몇 가지 설문에 응답하게 됩니다. 선택하는 지역마다 내용이 다르지만 대체로 일치합니다.

▲ 모든 설문에 응답하면 결과를 표시해 줍니다. 제가 생각하고 있는 것과 비슷한 생각을 가진 후보는 민노당 소속 후보였군요. 전혀 몰랐습니다.

▲ 이렇게 내가 선택한 결과와 각 후보들의 정책에 대한 답변을 비교해 볼 수도 있습니다.


참 유용하죠?
그러니 누굴 찍어야 할 지 잘 모르겠다 하지 마시고, 꼭 투표에 참여합시다~ 여러분!

이 블로그의 공식 주소는 http://theHermes.kr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