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플 무서워요
유익하셨나요? 아래의 RSS로 구독 하세요! 가젯으로 구독하시려면 클릭!
올블로그추천버튼 블로그코리아 구독버튼 블로그뉴스 구독버튼 믹시 구독버튼 한RSS 구독버튼 구글리더기 구독버튼 올포스트 구독버튼

포토샵에서 윈도우 아이콘 파일인 ico 확장자를 지닌 파일을 제작 또는 수정할 수 있게 해주는 플러그인 파일(확장자 : 8bi)입니다.
본 파일을 다운받으신 후 포토샵 설치 디렉토리의 플러그인 폴더에 넣어주시면 포토샵 실행시 자동으로 읽어들이며 파일 저장 또는 불러오기 메뉴에 ico 파일형식이 추가되어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대개는 C:\Program Files\Adobe 내의 포토샵 폴더인 경우가 많습니다. 저처럼 어도비 패키지로 설치해버리면 그 안에 사용하지 않는  Adobe Bridge를 비롯하여 Device Central이니 Stock Photos니 별별 프로그램들이 많이 설치되기는 하지만요. 아무튼 다운 받아 봅시다.


그러면 한 번 시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ico파일이 많지 않군요. 요즘에는 파일 내에 아이콘을 넣어버리는 식이라서 아이콘 파일을 따로 만들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인 듯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스트소프트에서는 고맙게도 아이콘 파일을 따로 만들어주는 수고를 해 주었군요^^ 제 파비콘의 모습도 보입니다ㅋㅋ


플러그인 폴더에 첨부한 플러그인을 넣으면 포토샵에서 불러올 때 아래처럼 ico 확장형식의 파일을 열 수 있도록 메뉴가 추가 됩니다.

검색한 파일을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뜨는군요. 아이콘 파일에는 사이즈별로 여러가지 이미지가 들어있기 때문에 어떤 이미지를 불러올 것인지 물어보는 것 같습니다. 윈도우에서는 탐색기에서 보기 방식을 정렬할 수 있지 않습니까? 비스타군(群)을 기준으로 한다면 벌써 7가지 속성이 존재하는데요, 아무튼 불러올 이미지를 정합니다.



자, 이제 편집이 가능해 졌군요. 아래 열려있는 아이콘들 중 작은 녀석들은 32 x 32 픽셀이구요, 조금 큰 녀석은 48 x 48 픽셀입니다.
블로그 파비콘으로 광고해주는 센스!ㅋㅋ


이 블로그의 공식 주소는 http://theHermes.kr 입니다.

  1. 감자 [2012.04.06 10:12]  수정/삭제  댓글쓰기

    드뎌 됬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2. 꼭 필요했는데 [2012.06.15 23:17]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기서 찾았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3. 감사 감사...~~~^^* [2013.04.08 18:18]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 합니다..
    잘 쓰겟습니다...
    늘 행운이 함께 하시길....

  4. AS [2013.11.05 18:48]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용한 정보, 잘 쓰고 갑니다

  5. 감사해용 [2014.04.08 16:08]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늘 행운이 있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