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플 무서워요
유익하셨나요? 아래의 RSS로 구독 하세요! 가젯으로 구독하시려면 클릭!
올블로그추천버튼 블로그코리아 구독버튼 블로그뉴스 구독버튼 믹시 구독버튼 한RSS 구독버튼 구글리더기 구독버튼 올포스트 구독버튼

안녕하세요, 구름팡팡입니다.
요즘 날씨가 무지 춥네요~ 눈은 눈대로 또 많이 오구요! 위 사진은 1.4 폭설대란 당시의 한반도 위성사진이라고 합니다. (사진 출처 : 윈도우 포럼 커뮤니티)
소백산맥을 못 넘는다더니 정말 경남지역엔 눈이 거의 안 왔나보네요. 다음 주 월요일에 또 한 번의 눈이 온다고 하는데 걱정입니다.

여튼, 저는 날씨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MSN 날씨 가젯을 쓰고 있는데요, 요즘 들어 너무 신뢰가 가지 않더라구요.
참고로 아래 사진은 내일 수원의 날씨 예보입니다.


아무리 춥다지만 영하 26도까지 내려가겠어요? 체감온도도 아니고 말이에요. 그래서 한 번 들어가봤습니다. MSN 날씨 서버에 말이에요.


무슨 북한 날씨 알려주는 것 같아요. 어릴 때 기억으론 일기예보 보면 항상 중강진(북한)이 가장 추웠던 것 같은데,
이 정도라면 거의 중강진과 비슷한 온도를 수원에서 맛볼 수 있겠군요!

하.지.만!

기상청 예보는 MSN과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물론 영하 18도가 따뜻한 날씨는 아니지만 영하 26도와는 엄청난 차이라고 볼 수 있지요.
이정도 오차라면 예보의 신뢰성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한데 말이지요.

뭐, 날씨예보에 대해서는 우스갯 소리로 '기상청은 자기네 체육대회 때에도 비가 온다'라는 말이 있지만, 기온은 거의 제대로 맞추잖아요?
그리고 춥다고 해도 수원이 영하 20도, 그것도 한참 밑으로 내려갈 것 같지도 않고.

기상청 서버에서 날씨 정보를 받아오는 가젯이 있으면 좋겠는데, 누가 만들어 놓은 게 없을까요?
MSN 날씨 가젯도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녀석은 서버가 미국으로 설정되어 있던가 그래서 우리나라 날씨를 볼 수 없잖아요.
누군가가 우리나라 날씨 정보를 받아올 수 있게 수정해 놓은 버전이 윈도우 사이드바 갤러리에 올라와 있던데,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어디 없을까요?

이 블로그의 공식 주소는 http://theHermes.kr 입니다.

  1. 어차피 [2010.06.15 19:41 신고]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 갤러리에 있는 가젯도 똑같은거 아닌가요??? MSN 날씨에 있는 영문 정보를 받아와서 내부적으로 한글로 번역해서 보여주는걸로 아는데요. 따로 우리 나라에 서버가 같은게 없고, 우리 나라에센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기에 좀 안맞는건 감수해야죠.

    • Favicon of http://thehermes.kr 구름팡팡 [2010.06.15 19:46 신고]  수정/삭제

      라이브 갤러리에 있는 가젯은 msn 서버의 날씨 정보를 받아서 보여줍니다.
      제가 캡쳐한 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가젯에서 -26도라고 표기되어 있고 실제 msn 날씨 서버에 접속해서 본 화면도 -26도라고 되어 있습니다.

      제가 말하는 것은 msn에서 제공하는 날씨 정보가 해외 서비스이다보니 보다 정확한 우리나라 기상청 정보를 긁어와서 보여주는 가젯은 없는가이지요.

      이러한 기대가 반영 되기라도 한 듯, 지금은 야후에서 기상청 정보를 가지고 날씨 정보를 알려주는 위젯을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