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플 무서워요
유익하셨나요? 아래의 RSS로 구독 하세요! 가젯으로 구독하시려면 클릭!
올블로그추천버튼 블로그코리아 구독버튼 블로그뉴스 구독버튼 믹시 구독버튼 한RSS 구독버튼 구글리더기 구독버튼 올포스트 구독버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마일 인코더 사용법 동영상>



곰 인코더가 베타 서비스를 벗어나 유료가 되던 시절, 무료 사용자들을 유료 사용자로 전환하기 위해 화면 오른쪽 상단에 5초 정도 나오던 곰 인코더 로고를 중앙으로 옮기고, 노출 시간을 늘리고, 심지어는 화면 절반 이상을 가릴 정도로 로고를 키우기까지 하다가 유저들의 비난에 정책을 바꾸기는 했었는데, 그 이후로는 1,000원이 아까워서라기 보다는 마케팅을 그런 식으로 하는 곰 인코더측이 마음에 들지 않아 다른 인코더를 찾기 시작했다.

그러나 곰 인코더만큼의 성능(특히 화질과 속도 부분에서)을 가진 인코더들이 없었고, '무료 인코더'들 사이에서는 춘추전국시대가 열리게 되었다. 춘추전국시대가 한참 지속되던 중, 혜성처럼 등장한 인코더가 바로 소개한 '유마일 인코더'였다. 춘추전국시대에서 활개치던 무료 인코더들이 대부분 큰 회사든 작은 회사든 회사 차원에서 상업적 이용이나 홍보를 목표로 만들어진 프로그램들이었는데(아닌 것도 물론 있었음), '유마일 인코더'는 지금 생각나기로는 곰 인코더의 부당한 처사에 격분한 몇몇 프로그래머들이 인코더 춘추전국시대에 뛰어들어 홈페이지 없이 '네이버 카페'를 기반으로 프로그램을 올리고 다운로더들의 피드백을 받아 오류를 수정하고 하는 식으로 빠르게 성장하여 마침내 인코더 혼란 시대의 종지부를 찍게 되었다.

뒤늦게 출발한 주자로는 '다음 팟인코더'도 있으나, 인코더가 나온 후 한참 후에도 핸드폰이나 PMP 등의 기기로의 인코딩 기능이 지원되지 않아 뛰어난 성능에도 불구하고 유저들에게 외면 받았다. 그러나 지금은 그 기능이 지원되고 있다. 그렇지만, 역시 휴대용 기기에다가 넣을 동영상을 인코딩 할 때에는 유마일 인코더가 더 좋은 것 같다.

아직 유마일 인코더를 모른다면, 꼭 한 번 써보기를 추천한다. 분할 압축에 오류가 있다거나 실행이 되지 않으면 아래의 링크(네이버, Atfile)에서 받기를 바란다.

유마일 인코더 공식 홈페이지를 가도 네이버 자료실에 다운로드 링크가 되어 있기 때문에 ActiveX를 설치하지 않으면 안 된다. 그래서, 그냥 분할해서 올렸으니 네이버 가서 받으실 분들은 네이버 가서 받으시고, 아니면 Atfile에서 받으시길 바란다. Atfile은 외국의 다운로드 사이트처럼 ActiveX 설치 없이 모든 자료를 다운 받을 수 있어서 내가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이다.


이 블로그의 공식 주소는 http://theHermes.kr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