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플 무서워요
유익하셨나요? 아래의 RSS로 구독 하세요! 가젯으로 구독하시려면 클릭!
올블로그추천버튼 블로그코리아 구독버튼 블로그뉴스 구독버튼 믹시 구독버튼 한RSS 구독버튼 구글리더기 구독버튼 올포스트 구독버튼

▲ 받지 못한 부재중 전화, 모르는 번호인데...혹시 광고 전화는 아닐까?
(사진 출처 : http://blog.naver.com/airservice/30046597968)

안녕하세요? 구름팡팡입니다.
요즘 대형 쇼핑몰이나 포털 인터넷 사이트 등의 회원정보가 해킹되어 유출되면서 부쩍 광고 전화나 문자 메시지가 많이 오는 것 같아요.

저는 왠만해선 홈페이지 회원 가입시 핸드폰 번호를 남기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본인 인증"의 수단으로서 강제적으로 입력하게 하거나
아니면 쇼핑을 한 후 택배의 배송상황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할 수 없이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는 사이트가 있기 때문에 결국 이렇게
광고 전화와 문자 메시지의 홍수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것 같아요.

저같은 경우에는 전화보다도 문자 메시지가 더 짜증나는데, 번호를 아무리 차단해도 차단되지 않은 다른 번호에서 문자 메시지가 날아오고,
단어 필터링을 통해서 차단을 할까봐 아예 특정 단어 사이에 특수기호를 넣음으로써 이를 피해가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지요.
예를 들면 '대출'을 필터링 할 경우 광고업자는 '대*출', '대_출', '대 출', '대!출' 이런 식으로 문자를 보내서 스팸 필터링을 피합니다.

▲ 스팸번호인지 아닌지 이제 검색을 해봅시다!

아무튼 문자 메시지의 경우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흔히 겪을 수 있는데, 이제는 또 새로운 수법이 나왔나봅니다.
그것은 바로 부재중 전화 번호를 남기는 것이지요. 모르는 번호에서 부재중 전화가 와 있으면 누군지 모르고 혹시 중요한 일인지 모르니
전화해 보시는 분들이 꽤 계실 거에요.

저같은 경우에도 택배가 올 일이 있다면 택배 기사가 전화한 게 아닐까 싶어서 전화를 해보고 그러거든요.

하지만!
이것이 스팸 전화인 경우라면?
제가 제 돈을 내고 광고업자에게 일부러 전화를 걸어서 광고를 듣게 되는 것입니다.
이제는 문자 보내는 요금도 아깝다 이거죠~

사람들의 심리를 이용해서 이렇게 악덕 상술을 부리다니.
이제 전화번호 검색해 보고 스팸이 아닌 것 같은 경우에만 전화해 보세요.

※ 스팸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 사이트 : http://www.missed-call.com/


▲ 스팸 번호가 DB에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정보에 대해 표시해주고, 없는 경우에는 이처럼 사람들로 하여금 입력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아직은 이 사이트에 등록된 DB가 많지 않은 것 같지만, 여러 사람들이 참여해서 스팸 번호를 등록하게 될 경우
위키피디아처럼 꽤나 큰 도움이 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그렇다면 내 돈 들여서 광고를 듣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겠죠?

그리고 이 스팸 번호 DB 사이트에서는 웹 브라우저의 '검색 공급자' 기능도 제공하고, 블로그에 설치할 수 있는 미니 검색창도 지원합니다.


이 블로그의 공식 주소는 http://theHermes.kr 입니다.

|